대구서문시장맛집 방문하여 서문시장에서 유명한 대구납작만두 먹어보기
Visit Seomun Market, famous for Daegu food
Flat dumplings, tteokbokki, kalguksu.
대구가 고향인 분과 함께 길고 긴 추석연휴 대구서문시장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실 대구는 7번째 방문이지만 항상 잠깐 들리기만 했지 이번처럼 1박을 하고 대구에서 유명하다고 한 몇몇 곳을 다녀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꼭 서문시장을 가서 맛있는 것들을 많이 먹어 보자 다짐했습니다.
대구가 고향인 분으로 인해 납작만두는 종종 집에서 배달을 받아 먹어봤지만 이게 왜 맛있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딱히 안에 만두 소도 없고 그냥 밀가루 부침 맛 이라 이걸 왜 먹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었는데 그 분은 아주 맛있게 늘 먹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진짜 맛을 알기 위해 꼭 대구 서문시장으로 가서 맛을 봐야 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이 하필 추석연휴 기간이고 대구서문시장에서 정기휴무로 정한 매달 1, 3번째 일요일에 속해져 있었기 떄문에 너무 아쉬워하고 혹시 모르니 그냥 근처라도 가보자 하는 마음으로 방문하였는데 막상 시장에 방문해보니 사람들도 많고, 시장 상가 건물들만 휴무이지 먹거리를 판매하는 상인들은 다 영업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둘다 이것도 모르고 그냥 휴무인 줄 알고 갔으면 아쉬워서 큰일 날 뻔했고 오길 너무 잘했다고 신났습니다.
대구서문시장 위치 및 기본정보
저희는 방문 시 자동차를 가지고 갔지만 지도처럼 지하철과도 엄청 가까운 거리기 때문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타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Seomun Market is located a minute’s walk from Seomun Market Station, so it is recommended to take the subway when traveling.
*주소 : 대구 중구 달성로 50 서문시장 (대신동 115-38) *Address: 50 Seomun Market, Dalseong-ro, Jung-gu, Daegu (115-38 Daeshin-dong)
*서문시장 영업시간 : 월~일 09:00 ~ 18:00 정기휴무 : 매달 1, 3번째 일요일 정기 휴무
Seomun Market Opening Hours: Monday to Sunday 09:00 to 18:00
Regular closure: Regular closure on the first and third Sundays of each month
Food is sold even on regular holidays
주차정보 입니다. 주변 공영주차장, 민영주차장 많고 저희는 아침 시간 대 방문하여 다행히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있어 이곳에 주차했습니다. 연휴 기간에는 주차료가 무료라고 명시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특히 이왕 이곳 자리가 있으면 추천하는 이유는 왼편이 바로 서문시장 먹거리 라인과 연결과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 아주 가깝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 주차장 중 차량 1대 당 주차공간이 가장 넓었습니다. 평균 1.5대 자리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건물 대비 층별 추자 대수는 많지는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구서문시장맛집 납작만두, 분식, 칼국수 메뉴
우선 도착하자 마자 대구서문시장 곳곳을 구경하였습니다. 구경하면서 서울광장시장과 느낌은 비슷한데 서문시장이 좀 더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넓고 더 쾌적했습니다. 실제로 유모차를 끌고 가도 무리는 없어 보였습니다.
곳곳을 구경하며, 사진에 담지는 못하였지만 수제어묵꼬치, 곤약꼬치를 먹고 뒤를 돌아 염통꼬치4개를 또 먹고 또 구경하면서 자몽착즙쥬스와 씨앗호떡, 찹쌀호떡을 사먹었습니다.
사실 전 꼬치어묵중에 곤약꼬치, 물떡을 좋아해서 정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염통은 추억의 맛이었고, 자몽착즙정말 꼭 사드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 입맛으로는 씨앗호떡과 찹쌀호떡은 아주 평벙했습니다. 씨앗호떡은 부산에 유명한 곳을 먹고 그 기억으로 먹었는데 뭔가 2%로 부족한 맛이었고, 그래서 실망하고 다시 산 찹쌀호떡은 기름을 적게 한게 포인트 같았지만 그래서 맛이 없었습니다.
아마 이건 제 개인적 입맛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서문시장을 한 바뀌 돌아보니, 떡볶이와 납작만두도 먹어야 하고 칼국수도 먹고 싶은데 납작만두는 분식 따로 칼국수는 손칼국수집 따로 있었습니다. 그나마 이곳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곳이었고 다들 저와 비슷한 생각인지 사람이 꽉 차 10분 간 대기하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이 라인에 분식 파는 곳이 쭉 있습니다. 칼국수와 분식을 같이 파는 곳이 2군데 정도 있었고, 궁중심리인지 모르겠지만 이 곳이 가장 꽉 차고 줄이 길게 있어 저희도 여기로 정했습니다.
여긴 센스 있게 세트메뉴가 있어 조금씩 다 맛볼 수 있었고 5천원으로 가격도 너무 저렴했습니다.
저희는 고민하다 칼국수1개, 세트메뉴에서 2번인 납작만두+떡볶이를 주문했습니다. 워낙 사람이 많아 납작만두를 굽는데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여긴 총 직원이 3명이 있었고 1명 남자 사장님 같은 분이 만두를 굽고, 떡복이를 메인으로 해주셨고, 여자분이 칼국수, 잔치국수, 우동 처럼 면과, 김밥을 담당하시고 약간 젊으신 남자 분이 서빙을 해주셨습니다.
가격은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도 좋았고, 메뉴가 다양해서 좋았습니다. 저희 옆 테이블은 어린 아이와 왔지만 아이 국수 1개, 그리고 세트 메뉴 1개 이렇게 시켰습니다. 세트 메뉴가 있어서 다양하게 맛보고 싶을 때 제격 인거 같습니다.
이건 이 분식집에 5천원 세트메뉴 인 떡볶이+납작만두 입니다. 두 가지 음식을 조금씩 맛볼 수 있어 다양하게 먹고 싶거나 양이 적으신 분들에게 추천입니다.
납작만두를 바삭하게 구워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래서 납작만두가 유명하구나를 처음 느꼈습니다. 떡볶이 맛은 색깔에 비해 자극적이지 않고 맵지 않은 그냥 평범한 맛이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저희는 이 세트 양이 좀 부족하여 별도로 납작만두를 단품으로 추가하여 먹었습니다.
면을 좋아하기에 같이 주문한 칼국수 입니다. 서문시장을 구경하다 보면 손칼국수를 파는 곳들이 정말 많지만 이렇게 납작만두와 여러가지 분식을 같이 파는 곳이 많지 않아 이곳을 택했습니다. 사실 칼국수 맛은 그냥 일반 분식집에서 파는 딱 그 맛이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파는 손칼국수의 느낌과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추가로 주문한 납작만두 단품메뉴 입니다. 옆에 이걸 시키는 것을 보고 저희도 너무 맛을 보고 싶어 추가 주문했습니다. 간장양념을 뿌리고 납작만두 위에 양파, 파, 고추가루를 같이 얹어 먹는 방식입니다.
이것도 새콤달콤하고 아삭 하고 맛있지만 저는 소스 없이 바삭하게 구워진 위의 만두가 더 취향이었고 같이 가신 분은 이렇게 양념장이 얹어진게 취향이었다고 합니다.
개인 취향에 맞춰 맛있게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처럼 서문시장에서 유명한 납작만두와 칼국수, 모든걸 한 자리에서 다 해결하고 맛보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가시는걸 추천하지만, 납작만두와 칼국수를 별도로 다 맛있는 곳에서 먹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는 납작만두를 그리고 손칼국수는 안쪽 다른 곳에서 드시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이상 대구 서문시장 맛집 리뷰를 마칩니다.
I recommend you to try Daegu Seomun Market flat dumplings.
And if you want to try kalguksu, I recommend you go to a place that only sells kalguksu.
경기도 성남시 얼큰칼국수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클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