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grow gypsophila in July
7월 안개꽃이 만발했습니다. 벌써 몇년째 이렇게 크고 있는건지..안개꽃 또는 안개초라고 불리웁니다. 둘다 같은 용어라 뭐가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나는 꽃이라 하고, 하나는 풀이라 합니다 .^^
매년 볼때마다 감탄과 감동을 가져다줍니다.
7월 안개꽃 꽃말
안개꽃의 꽃말은 맑은 마음, 간절한 기쁨, 사랑의 성공입니다. 왜 저는 설레임으로 알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3월부터 싹이 올라오더니, 스스로 성장하고, 뻗어나가 대형화분을 가득채울때면 꽃을 키우는 입장에서 큰 보람이 생깁니다. 이렇게 이쁜 꽃을 자주 볼수 없어서 속상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안개꽃 키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안개꽃도 종류가 많아서 몇해살이 안개꽃도 있는가 하면 이렇게 낮은 키의 안개꽃, 높은 키의 안개꽃 등이 많습니다. 여러종류를 키우고 있지만, 1년살이 안개꽃이 제일 이쁘고 뿌린 씨앗이 다시 안개꽃이 되어가는 과정도 이쁠수 밖에 없습니다.
화분에 모종을 심거나 파종을 하실 경우 대부분 흙은 많이 올리시는데 그렇게 되면, 안개꽃이 화분을 채우지 못하고 밖으로 삐져나가서 모양이 이쁘지 않습니다. 모종을 심거나 파종을 할 경우 화분크기에서 대략 10cm 높이의 여유공간을 남겨두시고, 심으시면 꼬물꼬물 안개꽃이 이렇게 커가면서 계속 번식을 해나갑니다.
아래 화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몇개의 안개꽃이 싹이 트고 다시 씨를 뿌리고를 반복하면 7월쯤이면 만발하게 됩니다. 7월 안개꽃을 제목으로 하는 이유가 가장 만발하고 이쁠때라서죠
겨울철 관리방법
그리고 겨울에 어떻게 하는지는 겨울사진을 찾을수가 없는데, 대개 가을이 넘어가면 생장이 멈추고 색깔이 갈색으로 변합니다. 이때 저 화분안에 마른 안개꽃들을 잘 모아서 겨울을 보내시면 스스로 씨를 뿌리고 봄이 찾아오면 싹이 올라옵니다.
이렇게 7월 안개꽃이 만발했습니다. 6월부터 만발했는데, 그치지 않고 풍성하게 안개꽃을 보여줍니다. 물론 키우는 조건 중 통풍과 물 이런 것도 중요합니다. 저는 비오는 날 맟줘 빗물을 받아서 주기를 반복했습니다. 굳이 얼마에 한번씩 물을 줘야한다는 조건들이 꽃을 더 빨리 상하게 합니다. 대부분 집에서 키우는 화분이 죽는 이유는 습해서 죽습니다. 뿌리가 썩죠. 그래서 저는 통풍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서 바람을 자주 맞게 해줍니다.
“7월 안개꽃 키우기(안개초 키우기)”에 대한 한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