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그린벨트 쇼핑센터, 한식전문점, 삼겹살전문점 그린벨트 소반 Soban후기(4인세트)

Review of Manila Greenbelt Shopping Center, Korean food restaurant, Soban restaurant specializing in pork belly

마닐라 그린벨트 쇼핑센터에 있는 정확히는 그린벨트 3에 있는 삼겹살 전문점 그린벨트 소반soban에 다녀왔습니다. 마닐라에서 그릴류의 음식들과 프라이에 질려서 삼겹살은 생각이 안날줄 알았지만, 그래도 삼겹살에 소주한잔 생각이 납니다.

그린벨트 소반 대기

그린벨트 3에 그리고 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일요일이어서 그런지 7시무렵인데, 바탕가스 기준으로는 식당에 거의 사람이 없는 시간이었는데 이곳에서 한참 대기를 했습니다. 단체를 또 굳이 친절하게 한 테이블로 해주시려고 더 오래 대기했습니다. 굳이 먹을 때 같이 안먹어도 상관없었는데 말입니다.

저희 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들 대기하고 있고, 생각보다 젊은 필리핀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하면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지역물가에 비해서 싼 가격은 아닙니다. 대형쇼핑몰 전문음식코너에 있으니 당연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

식당내외부

대기테이블과 테라스에는 엄청난 비가 쏟아지고 있는데, 운치가 최고입니다. 비가 엄청 내리고 있는데도 많이 덥습니다.

그래도 대기공간에 시원하게 냉풍기를 틀어줍니다. 실내외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납니다. 대기하는 동안 메뉴를 미리 고를 수 있도록 하는데, 문제는 5명이 가서 4인세트를 시키면, 1인분을 추가로 더 시켜야한다고 합니다. 무제한 삼겹살도 아닌데, 인원수를 채워야합니다.

soban 음식과 테이블

저게 4인분세트입니다.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1.2킬로였습니다. 음식사진들을 또 못찍었지만, 기본적인 설렁탕국물과 파전이 나오는데 꽤 맛있습니다. 근데 파전이 너무 두껍습니다. 그래서 남성 4명이 고기를 다 못먹었습니다. 그리고 층별로 양념을 달리했는데, 우리는 양념되지 않는 삼겹살이 제일 좋았습니다.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우삼겹살도 있어서 금새 구워졌고, 외국이라서 불판을 바꿔주는지 궁금했는데 흔쾌히 바꿔줍니다. 식당안에서는 한국 아이돌 노래가 계속 흘러나오고, 직원들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를 반복적으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날 먹은 소주가 음식값보다도 더 많이 나와서 차마 비싸다고 할 수 없습니다만 남은 고기가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양이 많아서 남길 것 같습니다. 좋은 말로는 넉넉한 삼겹살 제공에 신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마닐라에서 삼겹살을 먹고싶다면 평점도 높고 깔끔한 소반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국과 비유를 많이 하는데, 그린벨트를 가든파이브정도로 비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든파이브 내 전문식당가에 있는 음식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지도보기

https://goo.gl/maps/RzFFek4G1V3kbFSp8

3F, Greenbelt 3, Makati, Metro Manila, 필리핀

마닐라 이곳저곳

  1. 마닐라 그린힐스 쇼핑센터 초밥, 스시전문점, Omakase Greenhills 후기 10만점에 8점
  2. 필리핀 바탕가스 피자전문점 pomodoro
  3. SM Hypermarket Batangas / 바탕가스가는 길에 마트1순위 추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