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여행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5시간 제주도가기 요금, 객실타입, 선박 Jeju Island travel , Traveling to Jeju Island by boat

제주도여행 Jeju Island travel 퀸제누비아호 타고 목포에서 제주도로 여행 가보기

제주도 여행, Jeju Island travel, 목포-제주도 배편, 배로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추석 연휴 기간 총 6명의 가족이 함께 제주도를 가보기로 계획했습니다. 특히 부모님의 경우 일로 바쁘다 보니 2박 3일 여행을 가는 게 쉽지 않은데 큰 맘 먹고 제주도 가기로 결정한 후 비행기를 알아보니 하.. 이리 비행기 표가 없을 줄은 몰랐네요

명절 연휴 때 다들 비행기 타고 제주도 여행을 갈거 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더 빠르게 준비 했었어야 했나 봅니다. 그래도 포기할 수는 없어 몇 날 몇 일 항공사 홈페이지를 봤지만 꼭 제주도를 비행기만 타고 가라는 법은 없습니다 우리에겐 비행기도 있지만 배도 있다는 걸!!!

그래서 가족들과 고민하다 배를 타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특히 저희는 어른 4명에 아동 2명이다 보니 총 6명이라 제주도 도착해서 렌트카를 빌려는 것도 시간이 소요 되고 또 저희가 갔을 때는 한참 제주도 물가와 모든 가격들이 비싸졌을 때라 3일 6인승 렌트카 빌리는데 거의 돈 100만원 정도 견적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제주도 6명 가는 배편과 7인승인 저희 차를 배에 싣어 가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본적이 없고 사실 우리나라는 배타고 가는 것에 좀 아픔이 있어 고민이 되었지만 열심히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배편,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기 위해 준비해야 할 첫 번째는

배를 타는 장소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1. 목포항
  2. 완도항
  3. 여수항
  4. 해남여수항
  5. 고흥독도항
  6. 상추자도항
  7. 인천항

이렇게 어느 장소에서 출발할지 정하면 됩니다. 저희는 서울이지만 부모님은 대전에 계셔서 고민 끝에 대전에서 가까운 목포항으로 정했습니다.

목포에서 제주도 까지는 배로 5시간 정도 걸립니다. 여수도 시간은 비슷합니다. 인천은 정말 반나절 이상 걸리구요. 지도로 볼 때 제주도에서 가까울 수 록 배로는 좀 덜 걸립니다.

저희가 갈 때 쯤에는 퀸메리호와 퀸제누비아호 두가지 배편이 있었고 차이는 시간대와 구형, 신형의 차이였습니다.

퀸메리호는 오전출발이었고, 퀸제누비아호는 늦은 밤, 새벽 출발 이었습니다. 저희는 일하시는 부모님 시간대를 맞춰 늦은 밤에 출발해서 오전 6시에 제주도에 도착하는 퀸제누비아호를 선택했습니다.

저희가 예약 할 떄 쯤에는 다행히 가족실 자리가 있어 4인 가족실 (침대칸)예약 1개와 일반 이코노미 2개를 예약했습니다

제주도 배편의 경우 여러 사이트에서 예약 및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제주도 배편, 목포배편 등 검색을 하면 사이트가 나오고 사이트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또한 매진되는 부분도 다르기 떄문에 꼭 몇군데 사이트 보시고 비교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희는 여객선닷컴 이라는 사이트에서 구매했습니다.

https://www.여객선.com/main/main.php

이전 적은 것 처럼 여객선 닷컴 말고도 제주배닷컴, 배닷컴 등등 많으니 꼭 비교 해 보세요.

최근 날짜 기준으로 검색해보니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저희가 2022년 추석 무렵 갔을 때는 객실이 조금 남아있어서 아래 나와있는 등급을 선택했습니다

성인4명 + 아동2명 = 6명 기준으로 새벽 1시 목포 출발 패밀리객실(4인실) , 이코노미 2명 /

팁!! 이코노미 2명을 아동으로 체크 했습니다. 아동 요금이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문의 또는 기타 사항 적는 부분에 패밀리객실 예약도 같이 했다고 작성하면, 일행 인 걸 확인하고 예약 완료가 됩니다.

아동만 덩그러니 이코노미 예약하고 아무런 문의 글을 남기시지 않으면 처음에는 전화가 와서 확인을 합니다. 저희도 초반에 모르고 글을 남기지 않아서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금 금액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패밀리객실(4인실) 모습

저희가 예약하고 실제로 묵었던 4인 패밀리룸 입니다. 다행히 퀸제누비아 호는 여객선이 최신형이라 침대칸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아마 여객선에 따라 룸 타입에 따라 온돌로 된 곳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꼭 세밀하게 찾아보고 따져보시면 좋습니다.

아이들은 부모가 한명씩 같이 데리고 잤습니다. 저희가 출발 할 때는 파도가 쎄지 않아서 누웠을 때 엄청 출렁이지는 않았지만 혹시 몰라 아이들과 저는 멀미약을 먹었습니다.

단점. 옆방과 방음이 거의 안되 옆에 아이가 새벽까지 떠드는 소리가 굉장히 크게 들렸습니다.

저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 침대와, 밖을 볼 수 있는 창문이 있어 밖 바다가 보였습니다.

베개와 이불도 각 1개씩 있고, 방 안에 가볍게 씻을 손과 양치 정도 할 수 있는 수도가 있고, 작은 TV도 있습니다.

퀸제누비아호 전체 모습(홈페이지사진)

목포에서 제주 가는 배편, 차량 선박 관련 요금 표

제주도여행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5시간 제주도가기 요금, 객실타입, 선박 Jeju Island travel , Traveling to Jeju Island by boat

우선 차량선박이 가능한지 여부는 홈페이지에 나옵니다. 차량도 무조건 다 되는 것이 아니라 자리가 남아야만 예약 가능합니다.

차량선박 요금은 국내차 인지 외제차 인지 에 따라 금액이 다르고, 몇 인승 인지에 따라 금액도 달라집니다.

저희 차량은 외제차에 7인승이기 떄문에 위에 캡쳐 한 금액이며, 저 요금도 시기에 따라 조금씩 변화가 있습니다. 예약 후 별도 차량선박 예약 확인 문자,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은 목포에서 제주 갈때는 저녁이고, 설레여서 사진을 찍지 못하여 제주에서 목포 갈 때 찍은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퀸제누비아호

목포에서 제주 배편 퀸제누비아호 내부 사진

처음에 딱 들어가면 우와, 하는 함성이 나옵니다.

그냥 큰 호텔을 여객선에 옮겨놓은 듯한 모습이며,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물론 날씨 상황에 따라 다 즐길수도 있고, 즐기지 못할 수도 있지만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각 객실에 짐을 풀고, 나오면 층 별로 부대 시설이 있고, 분수대, 쉬는 공간들, 편의점, 안마 시설, 오락실 정말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제주도여행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5시간 제주도가기 요금, 객실타입, 선박 Jeju Island travel , Traveling to Jeju Island by boat
  • 저 사진의 아이는, 저희 아이기 떄문에 그냥 올립니다.

위 사진처럼 영화관이 있고, 상영 영화 제목은 들어가기 전에 나옵니다. 아마 이코노미 좌석의 경우 여러 명이 온돌방을 같이 사용하는 것이 기 때문에 중간에 보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제주도여행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5시간 제주도가기 요금, 객실타입, 선박 Jeju Island travel , Traveling to Jeju Island by boat

퀸제누비아호에 있는 오락실입니다. 저희도 여기서 게임 3판 정도 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떠나기 싫어하는 곳이었습니다.

노래방도 별도로 있으며, 인형 뽑기도 있습니다.

제주도여행 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5시간 제주도가기 요금, 객실타입, 선박 Jeju Island travel , Traveling to Jeju Island by boat

엄청 넓고 깨끗했던 안마 공간 입니다. 물론 유료이며, 이곳에서 마사지를 하고 도착할 때까지 쭉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한번 해보고 싶었지만 아이가 딸린 몸이라 혼자 나와서 하기에는 조금 눈치가 보였습니다.

안마 기계 상태도 좋았고 기계 자체도 깨끗하고 공간이 쾌적하였습니다. 저희는 돌아오는 배는 점심 이후 시간 대라 낮의 경우 밖에 바다를 보며 마사지를 받으면 황홀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 꼭대기에 올라가면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고 갑판대에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다같이 이 곳에서 사진을 남겼습니다.

다만, 날씨의 영향에 따라 개방을 할 때도 있지만 폐쇄 할 때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이 갑자기 환해졌습니다. 이 사진은 돌아오는 날 찍은 사진 입니다. 돌아오는 날은 제가 컨디션이 좋지 않고 배 멀미를 굉장히 심하게 해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돌아오는 배도 목포에서 제주도 갔을 때와 동일한 여객선에 탑승했고, 이날은 점심이 애매하여 제주도 동문시장에서 족발을 사고 그 주변 제주 김만복 김밥집에서 전복 김밥을 사고, 퀸제누비아호 안에 매점에서 아이들이 먹고 싶어하는 라면을 사고 저렇게 출발 직전과 출발 초반에 먹었습니다.

다들 점심 때라 저희 처럼 포장해 온 음식을 먹거나, 저 같은 층에 레스토랑 식당이 있어 그 곳에서 음식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편의점이 굉징히 잘 되어 있고, 바로 옆에 뜨거운 물 도 다 준비가 되어 있어 편의점 음식을 먹기에도 굉장히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우선 테이블의 경우도 레스토랑, 식당 전용 테이블이 있고, 저희가 앉은 곳처럼 자유롭게 식사 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저는 저걸 먹고 그날 바다도 좀 날씨가 안 좋았기에, 굉장한 멀미에 시달렸습니다.

목포에서제주배편, 퀸제누비아호 타고 제주도여행 가본 소감

  1. 짐이 많고, 내 차량을 싣고 가야 할 경우 추천!!!
  2. 비행기는 지겹다.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다 추천!!!
  3. 비행기를 타고 싶지만 인원이 많고 표가 없다. 고민이 된다 추천!!!
  4. 목포, 완도, 추자도 등등 제주배편이 있는 항구와 3시간 이내로 거리가 가까운데 살고 있다 추천!!!

<비 추천의 경우>

  • 배 멀미가 심하다. 배가 무섭다.
  • 집 근처와 제주도 가는 배를 타는 항구가 너무 멀다 비행기를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이상, 제주도여행을 비행기가 아닌 목포에서제주까지 퀸제누비아호 여객선을 타고 가본 소감이었습니다. 저의 포스팅으로 제주도 여행에 조금 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올 여름 외국으로 휴가를 계획 중 이신 분들을 위한 공항 꿀팁!! 아래 클릭해보세요

인천공항 다자녀 주차할인 (1터미널) 온라인 등록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